휴전 첫 단계에서가자지구의 점진적
페이지 정보
본문
이스라엘군은 휴전 첫 단계에서가자지구의 점진적 병력 철수에 돌입해야 한다.
양측은 휴전 16일 차에 휴전 2단계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스라엘 남성군인 석방과 영구적 휴전, 이스라엘군 완전 철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휴전 3단계에서는 이집트, 카타르 등 중재국과 UN이 감독하는.
그러면서 휴전 합의가 “가자지구의 전투를 멈추고 팔레스타인 민간인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을 촉진하며 15개월 넘게 억류됐던 인질들이 가족들과 재결합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 발표한 백악관 성명에서도 이번 합의가 “하마스가 극심한 압박을 받고 있고 레바논 휴전과 이란의 약화로 지역.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가자지구휴전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중동 정세가 중대한 변곡점을 맞게 됐는데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5일(현지시간)가자지구휴전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이로써 2023년 10월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뒤 15개월간 이어진 양측의 무력 충돌은 일단 멈춰 섰습니다.
레바논과 예멘, 이란 등지로 분쟁이 번지며 확전일로를 걷던 중동 정세도 중대한 변곡점을.
◀ 앵커 ▶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15개월간 이어진가자지구전쟁을 잠시 중단하기로 전격 합의했습니다.
6주간 교전을 멈춘 뒤, 인질과 수감자를 교환하면서 종전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입니다.
◀ 리포트 ▶ 460일 넘게 이어져 온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일단 멈춥니다.
주요 물가지표 중 하나인 소비자물가지수(CPI) 최신 수치가 인플레이션 재가열에 따른 금리 인상 우려를 잠재운 가운데, 주요 금융기업의 호실적과 양자컴퓨팅에 대한 새로운 기대,가자지구휴전합의가 보도되면서 투자분위기를 끌어올렸다.
15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하마스, 여성·어린이 등 인질 33명 석방…이스라엘 병력 철수 인질 1명당 팔 수감자 30∼50명 풀려나…연료 등 지원품 반입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5일(현지시간)가자지구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로써 2023년 10월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뒤 15개월간 이어진 양측의 무력.
이스라엘-하마스, 6주 1차 휴전 합의, 19일 발효 인질-수감자 교환, 이스라엘군 철수 시작 2단계서 인질 완전 석방.
3단계,가자지구재건 바이든 "끈질긴 미 외교 결과".
이스라엘 내각, 16일 승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15일(현지시간) 42일 동안의 가자전쟁 휴전에 합의했다.
등 강경파 수뇌부의 지휘 체계가 이미 붕괴된 상태였기 때문으로 파악됩니다.
이-하마스, 15개월 만에가자지구휴전 합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 전쟁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2023년 10월 하마스가 이스라엘 국경을 넘어 기습 공격에 나서며 전쟁이 시작된 지 1년 3개월여 만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15일(현지시간)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에 합의하면서 지난해 10월부터 수많은 희생자를 내며 이어져 온가자지구전쟁이 일단 중단됐다.
퇴임 직전의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경험한 것 중 가장 어려운 협상"이었다며 "차기 행정부에서 이행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스트래티지는비트코인가격 회복 25.01.16
- 다음글노출된 참가자는 적게 노출된 참가자 25.01.16